자주 찾는 질문

DNAGPS는 유전적 위험도를 분석하여 현재 질병의 유무를 판단하는 것이 아닌 미래 질병 발생 위험도를 예측해 주는 개인 DNA 분석 서비스 입니다.

콜센터(1688-6793)으로 고객님 거주하고 계신 지역을 알려주시면 인근 병원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비용은 병원마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안내를 해드리기 어렵습니다. 병원 측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 제4장 유전자검사 제25조 3항(유전자검사의 제한)에 의거하여 개인 유전 정보 분석 서비스는 의료기관을 통하지 않고는 시행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서비스가 가능한 의료기관에 방문하셔서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디엔에이링크에 배송된 혈액 샘플의 정보는 익명 보안 시스템으로 고객의 개인정보 및 유전정보를 보호하고 있으며, 담당 보안 관리자가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므로 정보의 노출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전정보 공개 여부는 고객님의 판단에 달렸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님에게 있습니다.
기존 건강검진은 과거와 현재의 건강 상태만 확인할 수 있지만 개인 유전정보 분석 서비스는 미래까지 내다볼 수 있는 ‘예측형 자료’입니다.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앞으로 발병할 수 있는 질병의 요인들을 ㈜디엔에이링크의 개인 유전정보 분석 서비스를 바탕으로 의사가 판단하여 예측,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의학 기술 발달로 인해 평균 수명이 길어졌기 때문에, 건강한 노년을 보내시기 위해서라도 지금 바로 개인 유전정보 분석 서비스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서비스를 받는 연령대가 낮을수록 더 일찍 맞춤형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전자는 태어날 때 부모로부터 물려받고 태어나는 것으로 변하지 않는 물질입니다. 아직까지는 유전자 변이를 약이나 다른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특정 질환에 대한 유전자 변이가 바로 발병이나 신체에 이상을 나타내는 경우는 드물고 흡연, 비만 등의 환경적 요인에 의해 발병 시기가 앞당겨지거나 질병 발생 후 진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환경적 요인의 관리를 통해 질병 발병에 대한 유전자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는 있습니다.
개인 유전정보 분석 서비스의 각 제품마다 결과 발송 기간이 다릅니다. 결과지 수령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검사하신 병원에 문의해주십시오.
㈜디엔에이링크의 개인 유전정보 분석 서비스는 모든 연령대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서면 동의 및 검사 항목에 대한 별도의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개인 유전정보 분석 서비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DNA 분석 장비 및 재료를 생산하는 Affymetrix 회사의 최신 유전자 분석 칩과 최신의 유전자 분석기술을 통해 진행이 됩니다. ㈜디엔에이링크의 분석 능력은 이미 해외 여러 기관으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은 서비스 제공업체(Certified service provider)로 정확도는 99.5% 이상이며, 재연성 또한 99.5% 이상입니다.
고객님의 샘플로부터 DNA를 추출한 후 ㈜디엔에이링크의 전문 분석 연구원이 유전형(genotyping)분석을 진행합니다. 분석된 개인 유전형 데이터는 각종 의학정보와 자체 연구결과 및 우수한 해외 연구 결과들을 기반으로 DNAGPS engine으로 불리는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이 됩니다. 분석 결과는 의료진에게 전달되고 고객님께서는 의료진을 통해 자신의 유전자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고 결과에 대해 자세하게 분석이 된 결과 보고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골수이식을 받은 경우 개인 유전정보 분석 서비스의 이용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골수이식을 받은 경우 골수이식을 받은 사람의 DNA와 골수를 제공해준 사람의 DNA가 섞여서 존재하게 되어 분석 결과에 오류를 초래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